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읍면사무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행정서비스헌장

민원안내 행정서비스헌장

우리 갈산면 공무원은 고객 대면에서부터 밝은 미소로, 모든 업무에서는 정성을 다해, 고객에게 감동과 신뢰감을 주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모든 고객을 주인으로 인식하며 권리를 존중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며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주민자치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주민 여가선용 및 건강증진 도모에 힘쓰겠습니다.
  • 민원처리에 대한 의견이나 불편사항을 말씀해 주시면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갈산면 공무원 모두는 여기에서 밝힌 우리의 다짐·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기준을 마련하여 성실히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아 밝은 목소리로 ″감사합니다, 갈산면 00팀 000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연결을 위하여 고객이 10초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뒤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하여야 할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고 바꾸어 줌으로써 민원인이 같은 말을 뒤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통화중일 때에는 양를 구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바로 연결하여 드리 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경우에는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에게는「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방문하셨을 때 담당자가 업무처리 중에 있으면, 하던 일을 멈추고 바로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3분 이내에 다른 공무원이 응대하도록 하고, 담당자가 청내에 있을 경우에는 5분 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장기출장, 연가 등으로 부재중일 때에는 상급공무원으로 하여금 자세히 상담하고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군청 또는 타 기관에서 처리해야 할 업무는 자세히 관련부서를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노약자, 거동불편자의 방문 시에는 부축하여 의자를 권하는 등 불편함이 없도록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우편 또는 FAX, E-mail 민원인 경우
  • 우편 또는 FAX, 인터넷 민원인 경우에는 접수 후 10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목표처리 시간보다 지연될 경우에는 우선 전화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공무원이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민원인이 편리한 시간에 약속 방문하고, 부득이 시간 약속을 지키지 못할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를 드려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 방문 시에는 공무원증을 필히 착용 신분을 밝히고 방문사유를 명확히 하며, 공무원의 방문으로 부담과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친절·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총무팀
  • 항상 관내 동향 및 여론 수렴에 귀를 기울여 주민불편 생활민원을 수시 파악 관리하여 빠른 시일 안에 시정조치토록하고, 예산이 필요한 것은 우선순위를 정하여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 면 청사 및 주민자치센터의 주변을 쾌적하고 청결하게 하여 찾아오는 민원인 및 이용자가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갈산면 주민자치센터가 체력단련 및 여가활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헬스 기구 등을 수시 정비하고, 농번기와 농한기의 프로그램을 탄력적으로 조정·운영하여 주민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세금관련 문의 및 방문 시는 즉시 처리하고 번복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지방세관련 증명서는 신분확인 후 3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건축 민원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민원신청을 받은 즉시, 현지조사 후 군에 진달하여 빠른 시일 안에 처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민원팀
  • 우편, FAX, 인터넷 등의 민원서류는 접수 후 1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 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방문 즉결민원서류는 고객이 기다리지 않게 최우선적으로 발급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경로자를 위하여 돋보기를 비치하고, 글쓰기 어려운 고객은 공무원이 친절히 대서해 드리겠습니다.(단, 자필작성을 요하는 서류는 제외됩니다.)
주민지원팀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신청 및 장애인 관련 업무 등으로 찾아오는 모든 고객들을 내 가족처럼 친절하게 안내하고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및 저소득 주민의 보호수준을 향상시켜 자활능력을 배양하고 사회봉사단체, 독지가등과 자매결연을 적극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 쓰레기 무단투기, 불법소각행위 및 각종 환경오염행위를 집중단속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 모든 주민이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속에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청소행정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산업팀
  • 농업행정과 관련된 의문사항이 있을 시는 전화를 하시거나 방문하시면 언제라도 친절히 안내하고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국토공원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여 다시 찾고 싶은 고장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 축산농가의 사육관리지도 및 가축방역에 대한 홍보활동을 월 1회 이상 강화하여 실시하겠습니다.
  • 농지원부 등 민원 신청이 있으면 확인 후 3분 이내 발급하여 드리며, 유기한 민원 기한도 50% 이내로 단축하겠습니다.

알권리 충족과 정보제공

우편·FAX·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행정의 투명성과 정확성을 높이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를 명기 하겠습니다.
  • 주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업무상 취득 관리하는 개인정보에 관하여는 비밀을 보장하고 「공공기관의개인정보에관한법률」을 준수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 청구 시 15일 이내 통지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우편·FAX·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에는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교육시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

우편·FAX·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리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하여 개선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문서, 전화, 우편, 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3일 이내에 조치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곳
  • 주소 : 충남 홍성군 갈산면 갈산로 93 ( 우편번호 350-853 )
  • 전화 : ( 041 ) 630 - 9610
  • FAX : ( 041 ) 630 - 9531
  • 인터넷홈페이지 : http://www.hongseong.go.kr

고객에게 협조 요청하는 사항

우편·FAX·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고객의 말 한마디는 갈산면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는 마음으로 개선 사항이나 의견이 있을 시에는 언제든지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성명, 주소, 연락처를 기재 또는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찾아오시거나 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해 주시면 훨씬 만족스런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법규나 제도상 또는 공익을 위해 불가피하게 민원인의 뜻을 수용하지 못 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해 주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보시기에 친절하고 모범이 된다고 여겨지는 공무원은 타의 귀감이 되도록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불만족한 사항들은 지체 없이 그때그때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업무처리내용

갈산면 업무처리내용
민원사무명 법정처리 시간 현재처리 시간 목표처리 시간 비고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납세증명, 완납증명 3시간 이내 5분 이내 3분 이내 총무팀
주민등록 전입 3시간 이내 10분 이내 5분 이내 민원팀
주민등록 등·초본 3시간 이내 5분 이내 3분 이내
인감증명 3시간 이내 5분 이내 5분 이내
출생 및 사망신고 3시간 이내 10분 이내 10분 이내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3시간 이내 10분 이내 10분 이내
FAX민원 신청발급 4시간 이내 2시간 이내 2시간 이내
가족관계등록부 및 제적 등본 3시간 이내 15분 이내 10분 이내
국민기초생활보장증명 3시간 이내 5분 이내 3분 이내 주민지원팀
장애인 자동차표지발급 3시간 이내 10분 이내 5분 이내
장애인 증명 3시간 이내 10분 이내 5분 이내
기초노령연금 신청 3시간 이내 5분 이내 3분 이내
자경증명서 4일 이내 3일 이내 2일 이내 산업팀
농지원부 3시간 이내 5분 이내 3분 이내
농지취득 자격증명 4일 이내 3일 이내 2일 이내

갈산면 팀별 업무현황

갈산면 팀별 업무현황
담당부서 업무내용 연락처 비고
총무팀 민원사무접수, 생활민원, 반상회, 각종 통계 조사, 취학아동관리, 새마을 , 일반서무, 감사 관련, 동향관리, 청사관리, 경리업무 과세증명 발급, 국·공유 재산, 재산조회, 지방세 부과·징수, 세외수입 부과·징수, 체납세금 징수, 소방관련, 재해대책, 가로등 관리, 지하수관리, 건설공사 설계 및 감독, 불법 건축물 단속, 건축행정 630-9610
민원팀 주민등록등·초본발급, 주민전산, 인감증명, 주민등록 전·출입, 주민등록말소·재등록, 제 증명, 가족관계등록 업무, 수형인 명부관리, FAX민원, 민방위, 신원증명, 630-9500
주민지원팀 묘지, 청소년관련업무, 자활사업, 국민기초수급자, 가정복지, 노인복지, 여성복지, 아동복지, 불우 이웃돕기, 장애인복지 업무, 청소업무, 쓰레기 분리수거 및 종량제, 환경보호, 위생방역, 630-9750
산업팀 답작, 전작, 특작, 농업인후계자, 농지전용, 농업재해대책, 농지일반, 농기계, 영농교육, 축산, 산림, 수산, 지역경제, 이륜차 등록 630-9730
담당부서 :
갈산면
담당자 :
이정수
연락처 :
041-630-9464
팩스 :
041-630-9509
만족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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